[기사]첫 전국채식요리대회…건강기별 회복 기대[기사]첫 전국채식요리대회…건강기별 회복 기대

Posted at 2014.11.26 17:09 | Posted in VeganCook Story
첫 전국채식요리대회…건강기별 회복 기대
기자 : 재림신문사 날짜 : 2014-11-20 (목) 14:20

 

재림교회의 건강기별을 잘 담아낸 채식요리를 선발하는 대회가 열렸다.
한국연합회 보건구호부(부장 신원식)가 주최한 전국채식요리대회가 지난 26일(일) 서울 본부교회에서 처음 열렸다. ‘새 힘 2015’ 식생활개혁운동의 일환으로 전개된 이번 행사는 합회별로 1, 2팀씩 총 8팀이 참석해 경합을 벌였다.
심사기준은 일체의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조건에서 가장 신선하고 독창적이며 건강에 도움이 되고 가정에서 적용하기 쉬운 요리를 제한 시간 100분 안에 완성하는 것이었다.
대상은 퀴노아 연근 오븐구이와 퀴노아 마 조림을 선보인 서중한합회 고현숙 외 3명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단호박 김치와 더덕미나리 냉채무침을 요리한 충청합회 황옥희 외 1명에게, 우수상은 현미빵 샌드위치와 버섯피망볶음을 요리한 서중한합회 서은주 외 1명과 찰밀수제비와 무나물 오이 캐닝을 낸 호남합회 전광옥 외 1명에게 각각 돌아갔다.

심사평에 나선 심성애 비건힐링쿡교육원장은 “모든 분들이 훌륭한 솜씨를 보여주셨지만 계란과 우유, 치즈 등을 사용하지 않는 완전 채식을 지향해주면 더욱 좋겠다. 이 대회를 통해 채식으로도 얼마든지 훌륭한 식단이 마련될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 스스로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교단 외부에도 널리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원식 부장은 “최근 재림성도들 가정들 중에 건강기별을 실천하는 가정들이 많이 줄었다”며 “앞으로 합회나 지선협 단위에서도 건강채식요리 대회를 활성화 해 일반인들이 ‘건강’과 관련해서는 바로 재림교회를 떠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일 sungilkim@hotmail.com

 

[기사원문 URL] http://www.sdanews.org/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